2025.04.15 (화)

  • 구름조금동두천 8.3℃
기상청 제공

공무원연금공단, 2022년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및 우수직원 선발

 

[경남도민뉴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은 2022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실시한 적극행정 공모전에서 총59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하였다고 29일 밝혔다.

 

공단은 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6건을 선정하고 공로가 큰 우수 직원 2명을 선발하여 상금과 인사 상 인센티브를 포상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적극행정 우수 직원은 주택사업용 부동산 취득세 납부액에 대한 적극적 대응으로 67억 원의 환급을 이끌어낸 경영지원실 정혜미 과장과 공무상요양기간 연장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업무처리기간을 10일 이상 단축시킨 재해보상실 성향아 과장이다.

 

적극행정위원회 위원장(고길곤,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은 “이번에 제출된 공모들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개선하고 DT시대 업무프로세스를 효율화하기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대하는 공단의 일면을 볼 수 있었으며, 앞으로 공단의 적극행정 문화가 더욱 활성화 되어 우수사례 공모전과 시상이 축제의 장으로 발전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한편 공단은 올해 적극행정 붐 조성을 위해 ▲ 부서평가와 연계 강화 ▲ 우수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 대폭 강화 ▲ 적극행정 문화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행정내부규정 제정 ▲ 법조계, 학계, 유관기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적극행정위원회 설치 ▲ 각종 불합리한 규제, 법령 및 규정미비 등 의사결정이 어려운 경우 적극행정 심의 지원 등 다방면에서 적극 노력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농식품부, 배 만개기 꽃가루 인공수분 현장 점검, 추가 기상재해 피해 없도록 생육관리에 최선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박범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4월 15일 오후, 전남 나주시 소재 배 과수 농가와 나주 과수거점 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하여 배 만개기 꽃가루 인공수분 현장과 과실지정출하 물량 저장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관계자를 격려했다. 먼저 꽃가루 인공수분 활동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배 농가를 방문한 박범수 차관은 “지난 3월말 나주, 상주 등 주산지에서 꽃눈 저온피해가 발생했는데, 다행히 개화기 이전이라 추가 피해 발생을 예방하고 생육관리에 힘쓰면 적정 착과량 확보는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히며, “꽃가루 인공수분활동을 철저히하고, 기온하락이 예보되는 경우 방상팬․미세살수 장치 가동, 연소법 시행 등 피해 예방 활동에 전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나주 과수거점 APC를 방문하여 배 지정출하물량 600여톤을 보관중인 저온저장고를 살펴본 자리에서 “정부가 직접 수급관리용으로 보유중인 지정출하사업 물량은 안정적인 수급상황 유지를 통해 농업인에게는 지속가능한 영농활동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이다.”라며, “지난 4월 12일부터 햇과일이 출하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