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6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양산시 삼성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선도활동 실시

양산시 삼성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선도활동 실시
▲ 양산시 삼성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선도활동 실시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양산시 삼성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지재권)는 지난 15일 북정동 일원에서 청소년지도위원과 삼성동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0여명이 참여해 청소년 선도활동을 실시했다.

 

청소년지도위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늦은 시각에 인근 공원이나 길거리를 배회하는 청소년들을 인도해 귀가를 유도하는 데 초점을 두고 순찰했다.

 

지재권 청소년지도위원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유해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시기인 만큼 청소년 유해환경 계도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추후 관내 사회단체들과 합동으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순덕 삼성동장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환경에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지도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잘 이끌어 주길 바란다”며 “추운날씨에 야간 순찰 활동에 참여해 주신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아름다움은 누구에게나 평등한 권리입니다" - 거창군의 화요미데이, 장애인 미용 서비스 시작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에서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화요미(美)데이' 미용 서비스 프로그램이 2025년 5월 13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주관하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장애인들에게 전문 미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화요미데이' 프로그램은 장애인의 미용 서비스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거창군 내 장애인들은 그동안 시설 접근의 불편함과 감각 과민성에 대한 대응 미흡으로 미용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화요미데이는 휠체어 경사로 설치, 미끄럼 방지 매트, 조명 밝기 조절 장치 등을 갖춘 장애인 친화적 공간에서 운영된다. 또한,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동 가위를 사용하는 등 감각적 편의를 극대화했다. 서비스는 전문 교육을 수료한 미용사 2명과 자원봉사자 3명이 협력하여 진행된다. 미용사들은 매월 1회 장애인 특성 이해 교육을 받으며, 자원봉사자들은 참여자의 이동과 대기 시간 돌봄을 지원한다. 더불어, 근처 병원과의 비상 의료 협약을 통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참여자별로는 건강 정보(알레르기, 통증 부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