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호은 지난 2일 창녕군 청년센터에서 40여 명의 수강생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들의 전문성 함양과 직업역량 개발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개강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역량 강화 교육은 Chat GPT,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온라인 창업 교육을 포함한 전문가 과정(10강)과 하이볼 체험 공방, 블렌딩 티, 터프팅 거울 만들기 등 원데이 클래스 과정(10강)으로 구성돼 있으며, 11월 까지 매주 월, 목요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개강식은 청년센터의 건립 취지와 목적을 알리고, 추후 정식 개관식을 대비하여 시설과 장비를 시범 운영해 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이정환 도시재생팀장이 ‘청년의 삶, 이대로 보고만 있어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창녕군 청년센터는 청년의 커뮤니티 형성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 인정사업 공모에 선정돼 창녕읍 송현리 일원에 조성된 공간이다.
이 센터는 총 48억 원(국도비 3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1,267㎡ 부지에 연면적 1,157㎡,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올해 6월에 준공됐다.
청년센터는 1층에 사무실, 2층에 카페와 공유주방·공방, 3층에 취업 상담 창구와 1인 스튜디오, 4층에 다목적 강당을 갖추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년의 희망이 곧 창녕군의 미래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청년 인재를 육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