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산청군은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 산엔청쇼핑몰 입점자 홍보마케팅 강화 교육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엔청쇼핑몰 입점 업체(신규, 입점 희망자 포함)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31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 13회(52시간) 이뤄졌다.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입점자에 맞춰 야간에 진행한 교육에는 모두 57명(수료 19명, 이수 38명)이 참여했다.
교육에서는 농산물 마케팅 홍보, 모바일 명함 및 숏폼 제작, 홍보 글쓰기, 챗GPT 활용, 제품 디자인 브랜딩, 사진찍기(플레이팅), 농업세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신유통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실습과 실무 중심으로 구성해 호응을 얻었다.
실제 설문에서도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95%로 나타나며 홍보마케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홍보마케팅 역량을 높이기 위해 주경야독 노력한 교육생들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을 마련해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산엔청쇼핑몰은 올해 현재 64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지난해 매출액(51억원)을 초과 달성했다.
또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