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이상민 기자] ‘2024년 우리지역 스타기업 만들기’ 성과공유회가 12월 20일 함안청년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역 기업의 혁신 성장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 ‘우리지역 스타기업 만들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비전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 군의회 안말남 부의장, 김영동 운영위원장, 조용국 행정복지위원장, 황철용 군의원 및 우리지역 스타기업 만들기 사업에 선정된 ㈜터치온(대표 김정훈), 빛올양조연구소(대표 김비성), 황토봉이 곶감(대표 최성준), 군 관계자 등 약 20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행사는 ▲사업추진 성과보고 ▲현판 수여식 및 사진촬영 ▲2025년 사업 추진계획 ▲사업추진 성과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참여 기업들은 사업을 통해 이룬 매출 성장, 신규 고용 창출, 기술 혁신 사례 등을 발표하며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입증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지역 기업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고, 앞으로도 우리 지역 경제의 미래를 밝히는 스타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안군은 이번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맞춤형 컨설팅 ▲연구개발 지원 ▲판로 개척 등의 지원을 확대하여 더 많은 지역 기업이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