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5 (금)

  • 맑음강릉 9.6℃
기상청 제공

남구, 설 명절 따뜻한 나눔 실천 ... 복지시설 위문 행사 진행

 

[경남도민뉴스=최재경 기자] 울산 남구는 22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위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노인복지관 3곳과 장애인복지시설 27곳과 저소득 장애인 100명에게 참기름세트와 온누리상품권 등 명절 위문품이 전달됐다.

 

1월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시설을 직접 방문해 전달되는 위문품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와 힘이 될 예정이다.

 

특히, 이채권 부구청장은 22일 직접 노인복지관을 찾아 한우불고기와 과일 등 정성이 담긴 위문품을 전달하며,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과 종사자와 자원봉사자들과 덕담을 나누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남구 관계자는 “설 명절 위문 행사 외에도 지속적인 복지사업과 나눔 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촘촘히 살펴볼 예정이며 따뜻한 남구 만들기에 지역민들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