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 (목)

  • 구름많음강릉 28.0℃
기상청 제공

거제시,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실무역량 강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행복이음 전산실습 실시-

거제시,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실무역량 강화
▲ 거제시,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실무역량 강화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는 21일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18개 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35명을 대상으로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행복이음 통합사례관리 전산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하는 교육으로 주요 내용은 △통합사례관리 사업수행을 위한 초기상담관리 △사례관리목록조회 처리 절차 △대상자관리 서비스 의뢰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등 시스템 절차별 전산 처리 과정을 실습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례관리 담당자들이 체계적인 시스템 절차를 이해하고 숙지해 업무를 더욱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면·동별 촘촘한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대상자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일본뇌염 예방 위한 방역·홍보활동 강화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4일 경남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가 처음 발견됨에 따라 야외활동 시 모기 매개 감염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번 일본뇌염 주의보는 제주 지역과 전남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올해 처음 확인됨에 따라 발령된 것으로, 전년도보다 3일 빠른 시점이다. 최근 기온 상승으로 인해 모기 개체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일본뇌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에 물릴 경우 심각한 신경계 증상을 동반하는 일본뇌염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군은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기(유충)서식지 신고센터를 운영하는 등 방역 활동을 강화하고, 군민을 대상으로 모기 매개 감염병에 대한 위험성과 예방수칙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일본뇌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기에 예방접종 실시 △모기 활동이 활발한 4월~10월 야간 시간대 활동 자제 △외출 시 밝은색의 긴 옷 착용 △모기 기피제와 모기장 사용 △방충망 점검 등의 예방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 일본뇌염은 특화된 치료법이 없어 예방접종과 모기물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특히 어린이는 예방접종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