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 (목)

  • 맑음동두천 26.0℃
기상청 제공

거제시 독봉산웰빙공원, 다채로운 봄꽃으로 새단장 마쳐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완연한 봄을 맞아 거제시 독봉산웰빙공원(상동동 1005-17번지)에는 다채로운 봄꽃으로 새단장해 시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공원관리사업소에서는 봄을 대표하는 수선화, 튤립, 무스카리 등 10여 종 14만 본의 꽃으로 공원 광장과 산책로에 봄꽃동산을 조성했다. 봄꽃 관람과 이동 동선 내에 불편함이 없도록 배치에 신경을 썼다. 활짝 핀 아네모네를 뒤이어 여러 봄꽃들이 만개해 4월 중순까지 봄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한편, 공원관리사업소에서는 매년 꽃 종자와 구근을 구입해 5,000㎡ 규모의 묘포장에 직접 파종·재배함으로써 묘종구입비 예산을 절감하며 다양한 경관조성에 활용하고 있다.

 

이영실 공원관리사업소장은 “올해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피어난만큼 올해는 더욱 아름다워 생기로운 봄풍경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가족, 친구들과 웰빙공원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일본뇌염 예방 위한 방역·홍보활동 강화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4일 경남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가 처음 발견됨에 따라 야외활동 시 모기 매개 감염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번 일본뇌염 주의보는 제주 지역과 전남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올해 처음 확인됨에 따라 발령된 것으로, 전년도보다 3일 빠른 시점이다. 최근 기온 상승으로 인해 모기 개체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일본뇌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에 물릴 경우 심각한 신경계 증상을 동반하는 일본뇌염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군은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기(유충)서식지 신고센터를 운영하는 등 방역 활동을 강화하고, 군민을 대상으로 모기 매개 감염병에 대한 위험성과 예방수칙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일본뇌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기에 예방접종 실시 △모기 활동이 활발한 4월~10월 야간 시간대 활동 자제 △외출 시 밝은색의 긴 옷 착용 △모기 기피제와 모기장 사용 △방충망 점검 등의 예방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 일본뇌염은 특화된 치료법이 없어 예방접종과 모기물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특히 어린이는 예방접종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