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동두천 3.0℃
  • 맑음강릉 8.2℃
기상청 제공

사천시, 산불예방 및 대응 강화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사천시는 지난 29일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가 전국으로 ‘심각’ 단계가 발령됨에 따라 산불 예방과 대응을 위한 체계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사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곤명면에 발생한 산불 대응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점검하고, 향후 사천시의 대응 계획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불 예방을 위한 민간자원과의 협력 방안 ▲시민들의 신속한 대피를 위한 대피소 지정 및 대피경로 안내 ▲산불 진화장비 등을 점검했다.

 

또한,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재난 대비 자원을 점검하고, 필요한 사항들을 논의했다.

 

사천시는 현재 전국 동시다발 산불 발생에 따른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심각’ 단계 발령으로 사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박동식)를 본격 가동하고 있다.

 

위기경보 해제 시까지 전 직원 1/4을 비상근무조로 편성, 매일 산불 예찰 활동과 함께 영농부산물·쓰레기 소각 단속, 화목보일러 재처리 부주의 계도 등 산불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산불은 그 위험성이 크고, 대처가 늦어질 경우 큰 인명 피해와 재산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 앞으로도 산불 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산불 발생 시에는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