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9 (일)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제주도교육청, 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선생님! 당신 덕분에…’

14일 제44회 스승의날 기념식…윤대현 교수 특강·손 편지 낭독

 

[경남도민뉴스=하형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4일 제44회 스승의 날을 맞아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선생님! 당신 덕분에…’를 주제로 한 기념행사 티-파티(T-FESTA)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선생님(Teacher), 진실한 사랑(True love), 대화(Talk)를 중심으로 두 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스승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부 시상식에서는 이경아 해안초 교감이 녹조근정훈장, 양기봉 성산고 교장이 대통령 표창, 강승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초등교육과 장학관이 국무총리 표창, 김민주 저청초 교사 등 46명이 교육부장관 표창, 강소연 하귀일초병설유치원 교사 등 82명이 교육감 표창을 받는 등 131명의 교원에게 스승의 날 유공 포상과 표창이 수여된다.

 

이날 수상자 중에 녹조근정훈장과 국무총리표창은 오는 15일 교육부에서 직접 시상한다.

 

특히 지난달 개최한 스승의 날 기념 손 편지 공모전 대상 수상자인 학생부 김민후(한라중 1학년)군과 일반부 남인순(표선초 학생 보호자)씨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진다.

 

2부에서는 감동적인 영상과 아카펠라 공연, 윤대현 서울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당신은 괜찮은 교사입니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강연 후에는 참석자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소통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행사의 마지막은 손 편지 공모전 수상자의 편지 낭독으로 마무리되며 현장에 깊은 울림과 감동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념행사와 더불어 행사장에는 기념 촬영 공간, 감사 카드, 음료 공간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되어 참여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감사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스승의 날은 교육 가족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각자의 삶 속 스승을 기억하고 감사의 마음을 함께 나누는 따뜻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경제 자립 위한 재정 관리 세미나 열려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장애인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재정 관리 세미나가 지난 24일 거창축협의 주최로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들이 금융 복지 사각지대를 벗어나 스스로 재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 거창축협의 김정원 상임이사는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재정 관리 방법을 소개했다. 그는 정부 지원금과 복지 혜택의 신청 방법을 비롯해 장애인 전용 금융 상품에 대해 설명하며 "장애인들이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김 이사는 또 의료비와 보조기기 지원 정책, 후견인 제도 활용 방안 등도 상세히 설명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현장에서 진행된 1:1 상담 세션은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정원 상임이사는 "장애인 분들이 재정 관리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넘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와 솔루션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호흡하며 금융 접근성 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경진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 회장은 "일상생활에 집중하다 보면 금융 정보를 얻기 어려운 현실이었는데, 이번 세미나로 복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