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6 (월)

  • 흐림동두천 0.8℃
기상청 제공

이순희 강북구청장 ‘공경해효(孝) 사랑해효(孝) 잔치’…어르신들과 함께

이순희 강북구청장 “어르신들 살기 좋은 강북구 만들기 위해 최선 다할 것”

이순희 강북구청장(왼쪽)이 ‘공경해효(孝) 사랑해효(孝) 잔치’에서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 이순희 강북구청장(왼쪽)이 ‘공경해효(孝) 사랑해효(孝) 잔치’에서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경남도민뉴스=류종길 기자]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이 지난 2일 강북구민운동장에서 열린 ‘공경해효(孝) 사랑해효(孝) 잔치’에서 어르신들과 소통했다.

 

올해 처음 열린 이 행사는 그동안 13개 동에서 그동안 개별적으로 개최했던 경로잔치를 통합한 것으로, 강북구와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2,0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해 화창한 가을 날씨 속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각종 예술공연과 모범 노인 및 노인 복지 기여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특히 대형 가수 남진의 무대가 큰 인기를 끌었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혈압 검진과 치매 검진 안내, 취미 생활 체험부스들도 운영돼 어르신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지역을 사랑하며 헌신해주신 어르신들이 덕분에 강북구가 발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비롯한 남녀노소 모두 살기 좋은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