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 (금)

  • 맑음동두천 26.0℃
기상청 제공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 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 4월 한 달간 독서문화 행사 개최

도서관의 날과 주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책과 자연을 잇는 친환경 이벤트로 ESG 경영 실천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김해시 진영한빛도서관은 4월 한 달 동안 '도서관의 날(4.12)'과 '도서관 주간(4.12~18)'을 기념하여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라는 공식 표어 아래 공연, 강연, 체험, 전시 등 총 9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 첫날인 12일에는 클래식 3중주와 함께 듣는 동화 '브레멘 음악대, 지구를 지켜요!'가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17일에는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이 늘고 책과의 거리가 멀어지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강연 '아이들의 뇌를 구하기 위한 긴급 제안'이 양육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어 18일에는 성인을 위한 '우리 가족 북파민 충전을 위한 북캉스 가이드' 강연이 열리며, 같은 날 오후에는 유아와 함께하는 '그림책 읽고 책 소풍 떠나기' 시간이 마련된다. 이 체험에서는 북캉스 도시락으로 치킨 샌드위치 만들기가 포함되어 있다.

도서관은 또한 4월 한 달간 '어린이를 마주하는 다정한 눈'이라는 주제로 북큐레이션과 전시를 준비한다. 전시에서는 어린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도서와 그림책 『나는 네가 보지 못하는 것을 봐』 아트프린팅 액자를 선보이며, '동심 회복'을 위한 여백의 시간을 제공한다.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해 도서관은 '자전거의 날(4.22)'을 홍보하며 '두 바퀴로 만나는 도서관'이라는 제목으로 자전거 관련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참여자는 큐레이션을 본 후 자전거를 타고 도서관에 온 사진을 SNS에 인증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여 신청은 20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공공예약포털을 통해 가능하며, 각 프로그램별 참가 대상과 일정 등 세부 사항은 통합도서관 누리집이나 SNS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이정열 도서관장은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의 공식 표어처럼, 씨 뿌리기 좋은 따뜻한 4월에 도서관을 자주 찾아 자신의 꿈을 키울 씨앗을 꼭 찾고 심는 시간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