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백형찬기자]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규)는 2025년 4월 12일(토)부터 4월 13일(일)까지 15시간, 거창, 함양, 합천, 창원 중·고 교원 49명을 대상으로 배움중심수업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배움‧성장‧나눔이 있는 배움중심수업을 위해 거창‧함양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관하여‘교과의 본질을 살리는 진정한 배움과 수업디자인’이라는 주제로 ‘배움의 공동체’의 철학과 그 원리를 이해하고 수업, 배움에 적용하기 위하여 수업을 디자인하고 실천하기 위한 방안을 도모하고자 하는데 기본 목적을 두고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 강사는 한국 배움의공동체연구회 대표 손우정 교수로 △ 배움의 공동체와 수업개혁의 동향, 21세기 사회와 학교 △ 배움 이론, 행동과학과 인지과학적 측면에서의 배움 △ 진정한 배움을 위한 수업디자인, 교과의 본질과 배움, 수업디자인 사례 분석 △ 수업디자인 실습, 수업나눔을 내용으로 강의, 수업 임상, 모둠별 토론으로 진행하였다.
거창교육지원청 신종규 교육장은“앎과 삶이 조화로운 교육을 위해 배움중심수업에 대한 철학과 가치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고, 거창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의 삶과 연계된 참여‧협력형 배움중심수업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