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김병현 기자] 창녕군은 (사)부곡온천관광협의회 주관으로 부곡온천 관광특구 내 업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을 지난 11일 화왕산 SPA호텔 세미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곡온천 고객서비스 친절교육은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상반기 교육은 지난 6월 12일에 시행되어 업소 종사자들의 친절 서비스 개선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교육에서는 신혜진 CS강사(SM스피치)가 ‘불만 고객 응대 기법’ 및 ‘친절 서비스 제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 종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창녕군 보건소의 김경태 공중보건의는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주제로 구강관리의 중요성과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보건소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체크, 기본적인 건강지도를 병행하며 건강관리에도 힘썼다.
부곡온천 관광특구는 전국 최고의 수질과 수온을 자랑하며, 관광숙박업, 공중위생업, 식품위생업, 체육시설업 등 다양한 업종이 활발히 운영 중이다.
특히, 창녕스포츠파크는 전지훈련과 각종 대회 개최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업소 종사자들이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부곡온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친절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많은 관광객이 다시 찾는 부곡온천 관광특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